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정보

아파트 주택 국세청 기준시가 보기

매년 집을 가진 분들에게 가장 궁금하면서 기대가 되는 일중에 한가지는 집가격이 오르냐 내리냐 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최근에 국내는 아니지만, 중국내 몇군데 지역과 홍콩집값이 하루 에 1억이상 오른곳도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요.아직은 남의 이야기로만 들리네요.

또한가지 내집을 가진분들의 궁금사항 한가지는 국세청 기준시가 가 얼마나 변동이 있느냐 하는 것일지도 모르겠습니다.왜냐하면 저도 부모님과 같이 있으면서 세금문제 때문에 매년 좀 궁금해지더라구요.

암튼 오늘은 아파트 주택 국세청 기준시가 를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써보려고 합니다.

주소는 아래에 남겨요.

1.먼저 국세청 홈텍스에 접속을 해주세요.

이전에는 자체홈페이지에 기준시가 조회메뉴가 있었는데,지금은 못찾겠네요.

아무래도 나뉘어져 버린거같기도 하구요.

메인페이지에서 왼쪽에 있는 조회/발급 메뉴를 먼저 클릭을 해줍니다.

2.이동된 페이지에 보면 정말 메뉴가 많아요.

그중에서 오른쪽 하단쪽에 보시면 기준시가조회 라는 항목을 찾을수 있을거에요.

클릭을하시면 왼쪽에 메뉴가 나오는데,제가 확인을 것은 아파트/연립주택 메뉴입니다.

일단 클릭을 해줍니다.

3.저는 상단에 있는 공동주택 가격 열람 사이트 바로가기 메뉴를 통해서 확인을 하려고 하는데요.

글을쓰면서확인을 하니 좀 복잡한 구조네요.

물론 담당업무 부서가 달라서 그렇겠죠.

암튼 클릭을 해주세요.

4.이동된 곳은 국토교통부 홈페이지내의 부설 페이지 인가요?

암튼 여기 메인에 보시면 중간에 3가지가 있는데, 오른쪽  메뉴에서는 추가공시분 (신축,중측) 등에대해서확인을 하는 것같아요.

제가 찾고자 한것은 확인이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두번째메뉴를 이용해서 아파트 주택 기준시가 를 확인하려고 합니다.

클릭!

5.저희집을 기준으로 한게 아니기 때문에 혹시 몰라 모자이크 처리 합니다.

우선 상단에서 도로명이나 지번으로 검색할 주소를 체크해줍니다.

지역>구>선택후 단지의 경우에는 앞에 예를 들어 삼성레미안아파트는 삼성 이라고만 입력을 해줘도 목록에 나옵니다.

이렇게 찾으신후에 몇동 몇호인지 입력을 해주시고 확인을 누르시면 상세한 확인이 가능하네요.

보시는 것처럼 쉽게 이용이 가능하세요.

암튼 오늘 아파트 주택 국세청 기준시가 확인할수 있는 방법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국세청 홈텍스:https://www.hometax.go.kr